마크애니, 사생활 침해 없이 스마트폰 통제 가능한 MDM 솔루션 공개

2016년 8월 30일

프라이버시 보호 및 스마트폰 기능 완벽 제어로 현행 보안스티커 대체 기술로 주목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성공적 구축으로 보안성 및 신뢰성 입증

최근 KB국민카드의 MDM 도입과 관련하여 사생활 침해 논란이 한창인 가운데 개인정보 수집 없이도 스마트폰 통제가 가능한 MDM 솔루션이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마크애니(대표 한영수)는 사생활 침해 없이 스마트폰 통제가 가능한 MDM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별도의 서버 없이 스마트폰 앱 실행 만으로 스마트폰의 카메라, 녹음 등의 기능을 완벽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의 설치와 삭제도 간편하다. 사용자는 입실 시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앱을 설치하고, 퇴실 시에는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QR’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다. ‘사운드QR’은 음성신호에 사람의 청각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정보를 삽입하여 보안을 강화한 기술로 등록특허 및 GS인증을 획득한 마크애니의 차별화된 기술이다.

현재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성공적 구축을 완료하여 보안성과 신뢰성을 입증하였고, 향후 점차적으로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던 보안스티커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로 공공기관 및 제조업 등에 방문 시 부착해야 했던 보안스티커는 액정필름 위에 부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필름을 들어올려 촬영하는 보안 홀(hole)이 존재하며, 카메라 기능 외에는 제어할 수 없다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또한, 보안스티커를 탈부착하는 과정에서 초래되는 불편함과 스티커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적 부담도 문제로 지적되었다.

마크애니 임승민 DRM사업부장은 “최근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입장에서는 정보보안을 위해 MDM 도입이 시급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원 및 노조 등의 반대에 부딪쳐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마크애니가 이번에 공개한 MDM솔루션을 방문자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하여 효과를 확인 후, 내부 임직원에게 확대 도입하는 접근 방법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크애니 MDM 솔루션은 핵심 기술 특허 5건을 포함하여 CC인증과 GS인증을 획득하였고, 다수의 국방 및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아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신SW상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구성도] 마크애니 MDM 솔루션 구성도

관련기사 더보기

마크애니, 대구 세강병원에 수술실 전용 CCTV영상 반출보안 솔루션 공급
마크애니-델 테크놀로지스, 병원시장 영상보안 사업 MOU체결
보도자료 리스트 보기
Share this Post

[social-share counters=”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