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보드게임 동호회, 마크보드

보드게임 동호회
보드게임 동호회

코로나 이후 대부분의 팀원이 다시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마크애니도 사내 동호회를 부활시켰어요. 트래킹 온라인 게임, 운동 등 여러 분야의 동호회가 개설됐는데요. 그중 가장 활발한 참석률을 보여주는 동호회는 바로바로 보드게임 동호회랍니다 🃏

 

개발팀, 유지보수팀, 마케팅팀, PO팀 등 다양한 부서 팀원이 매주 점심시간마다 회의실에 모여 신게 보드게임을 즐기는 마크애니 보드게임 동호회, 마크보드를 소개합니다!

마크애니 사내 보드게임 동호회, 마크보드

보드게임 동호회
마크애니 사내 보드게임 동호회 마크보드 멤버들 ©마크애니 ​

마크보드는 SRE팀의 보드게임 덕후인 현승님과 종석님이 지난해 9월 1일 개설했어요.

동호회 회장인 종석님은 보드게임 동호회 이름을 정할 때 많은 고민을 하셨다고 해요. 마크애니 사내 동호회라는 것도 알리면서 보드게임 느낌도 살리고 싶었죠. 쟁쟁한 후보를 두고 고심한 결과 ‘마크애니 보드게임 동호회’를 줄인 마크보드가 탄생했다고 해요.

현재 마크보드에는 총 16명의 멤버가 함께하고 있어요. Product Improvment&Operation팀, 유지보수 팀,동형암호 팀, LRD팀, 마케팅팀 등 10개 이상의 부서에 계신 분들이 보드게임을 위해 뭉쳤죠. 모두 소속 부서가 달라 접점이 없다 보니 서로 잘 모르던 분들도 마크보드에서 만나 친해지기도 하신답니다.

이것만은 꼭 지켜요, 마크보드 규칙

사내 동호회가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규칙이 꼭 필요해요.

마크보드도 멤버들이 즐겁게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소한의 규칙을 정해뒀답니다!

첫 번째는 정기모임이에요. 마크보드는 매주 두 번째 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다 같이 모여요. 함께 밥을 먹고 40분 정도 게임을 즐기죠. 시간이 짧다 보니 플레이 타임이 30분 이내인 게임들로 진행해요.

보드게임 추천
마크보드 인기 게임 ©마크애니

주로 늑대 인간 버전 마피아 게임 한밤의 늑대 인간, 그림으로 제시어를 맞추는 텔레스트레이션, 경비원의 눈을 피해 몰래 자신의 카드를 버려야 하는 장난꾸러기 나방을 자주 하죠.

외근이나 개인 사정으로 정기모임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날에는 소수 인원이 즐길 수 있는 두 명이 팀을 이뤄 미션 카드를 맞추는 고읭고읭을 많이 해요.

두 번째는 비정기 모임이에요. 정기모임 때 사정상 참석하지 못한 분이나 보드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주 1회 비정기 모임을 개최해요. 회장인 종석님이 멤버들의 스케줄을 일일이 확인해 정기모임 때 참석하지 못한 분들이 참석할 수 있는 요일로 비정기 모임을 잡는답니다!

비정기 모임에도 참석률이 굉장히 좋죠? 마크보드의 보드게임을 향한 열정이 표에서도 느껴지네요🔥

세 번째는 일일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마크보드는 마크애니 사내 동호회 중 ‘자칭’ 가장 신나는 동호회인데요 (✌️) 그러다 보니 마크보드에 가입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모임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어떤 분위기인지 자세히 모르다 보니 가입을 망설이시기도 하시죠. 그래서 일일 체험을 진행하고 있어요.

얼마 전 일일체험으로 보드게임을 재밌게 즐기고가신 Product Owner팀의 김민제님이 새롭게 가입했답니다 🎉

보드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마크보드 배 팀전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총 9주 동안 상금 10만 원을 걸고 팀전을 진행했어요. 영상플랫폼 사업부 개발자 김준호님이 팀장인 ‘마크보드가 최고로 좋아영’팀과 ES사업부 개발자 김수진님이 팀장인 ‘최벌집 막내보드’팀이 아주 뜨겁게 경쟁했어요!

즐겁게 텔레스테이션을 즐기는 마크보드 멤버들 ©마크애니

그 결과는! (두구 두구 두구🥁🥁🥁)

마크보드가 최고로 조아영팀이 14점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답니다 🏆

팀장이었던 김준호님의 재치 있는 한마디 보시고 가시죠 o(* ̄▽ ̄*) ブ

마크보드가 추천하는 보드게임 2종

한 주에 2개씩 보드게임을 하고 있는 마크보드는 지금까지 총 20개 이상의 보드게임을 경험했는데요. 다양한 보드게임 중 파릇파릇한 5월, 가족의 달 모두가 함께 즐기기 좋은 보드게임 2종을 마크보드에서 추천해 드립니다!

카드 쌓기 게임, 슈퍼라이노
©마크애니

슈퍼라이노는 카드를 높이 쌓는 게임이에요. 지붕 카드 모양에 맞춰서 종이를 쌓는 게임인데요. 지붕카드에 그려진 코뿔소 모양에 주인공 캐릭터 라이노를 올려도 무게중심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게임이에요!

평평한 바닥만 있다면 어디서든 가족 모두가 둘러앉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마크보드가 쌓은 카드, 제일 꼭대기에 라이노가 있어요! ©마크애니

슈퍼라이노는 마크보드도 정말 좋아해요.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레벨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어서 보드게임 동호회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게임이랍니다!

진실 혹은 거짓, 바퀴벌레 포커
보드게임 추천
©마크애니 ​

바퀴벌레 포커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넘기는 게임이에요. 카드 뒷면을 보이며 상대에게 건네는데요. 이때 카드가 무엇인지 알려줘야 해요. 진실로 말해줘도 되고, 다른 카드라고 거짓말해도 되죠.

예를 들어서 쥐 카드를 상대에게 넘겨주면서 “이건 바퀴벌레야”라고 말하는 거죠.

카드를 받은 상대는 이것이 진실 또는 거짓을 선언한 뒤 카드를 뒤집어야 해요.

“진짜야” “거짓말이야” 둘 중 하나를 말한 뒤 카드를 확인했을 때 자신의 말이 맞았으면 해당 카드를 넘겨준 플레이어 앞에, 틀렸으면 자신 앞에 놔둬요.

그렇게 한 플레이어 앞에 같은 종류의 카드를 4장 가지게 되면 지는 게임이죠.

룰도 간단하고 인원수 제한 없이 여러 명이 참가할 수 있어서 가족이 함께하기 제격이에요.

마크보드는 마크애니인이라면 누구나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멤버를 수시 모집하고 있어요!

현재 점심시간 위주로 회사 회의실에 모이지만 언젠가는 마크애니 배 보드게임 대회를 열어 마크애니인 모두가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는 목표를 가지고 있죠.

많은 마크애니 팀원이 보드게임의 매력에 빠져 마크보드가 더 활기찬 동호회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Edit, Photo 김미소

 

관련기사 더보기

日 킨키대학, 마크애니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Healthcare Security Symposium 2023 마크애니 현장스케치
솔루션과 함께 성장하는 마크애니 B2B 영업대표
지식 블로그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