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소프트-마크애니 전자문서 유통 패키지 솔루션 통합 개발

2011년 4월 19일

‘페이퍼리스 패키지 솔루션 사업’ 제휴를 통해
향후 연동 시스템 표준 제공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기업 마크애니(대표 최종욱, www.markany.com)는 전자문서 유통 패키지 솔루션 개발을 위해 지난 18일 전자문서 서식 처리기술 전문기업인 인지소프트(대표 이영태, www.inzisoft.com)와 ‘페이퍼리스 패키지 솔루션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지소프트 이영태 대표이사 및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이사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는 ‘저탄소녹색성장’ 및 ‘그린 IT’ 정책에 관련하여 기존 종이 문서의 유통을 전자화 하기 위한 전자문서 유통 솔루션 개발에 대한 이슈와 이에 대한 향후 양사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전자문서 유통 솔루션에는 보안, 서식, 전자서명 및 인증, 유통 및 보관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야 하는데 문제는 현재 이러한 기술들이 서로 다른 영역에서 서로 다른 전문기업들에 의해 영위되고 있어 고객이 실제 시스템 도입 시 전문성의 부족으로 필요기술의 적용 및 업체 선정에 많은 문제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인지소프트가 마크애니와 추진하는 ‘페이퍼리스 패키지 솔루션 사업’은 인지소프트가 선도하고 있는 전자문서 서식 처리기술에 마크애니가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인 전자문서 보안기술을 연동한 패키지 솔루션이다. 양사는 금번 제휴를 통해 전자문서 유통 분야의 서로 다른 영역의 핵심기술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성하고 전자서명, 인증, 전자문서보관 등의 관련 시스템과 연동하는 표준을 제공하여, 고객의 기술선택에 있어 혼란을 최소화하고, 관리의 효율화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더보기

마크애니, 대구 세강병원에 수술실 전용 CCTV영상 반출보안 솔루션 공급
마크애니-델 테크놀로지스, 병원시장 영상보안 사업 MOU체결
보도자료 리스트 보기
Share this Post

[social-share counters=”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