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동향과 적용 사례를 한 곳에서”… 동국대-마크애니, 22일 ‘2018 블록체인 기술협의회 세미나’ 개최

2018년 11월 19일

블록체인 서비스의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세미나 발표 구성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 연구원 – 마크애니 공동 개최

블록체인이 가져올 새로운 저작권 보호 방안과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관리·유통에 대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 연구원과 마크애니가 오는 11월 22일 써미트호텔 서울 세미나실에서 ‘2018 블록체인 기술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의 기술동향 및 적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블록체인은 기술 자체의 개발 단계를 넘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현 주소, IoT(사물인터넷), 게임, 웹툰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세미나는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의 개회사에 이어 총 6세션으로 이어진다. △충남대학교 류재철 교수가 ‘블록체인과 보안’을 주제로 첫 번째 세션을 발표하며 △한양대학교 오현옥 교수가 ‘Zero Knowlege Proof 기술동향과 블록체인에서의 응용 방향’을 △아이템게임즈 심재현CTO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게임 서비스’를 발표한다.

이어 네번째 세션에서는 △배틀엔터테인먼트 배승익 대표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웹툰 서비스’에 대해 발표하고 △스마트엔투엠 최종석 대표가 ‘IoT와 블록체인’을 △ 마늘랩 이석형 이사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별도 사전 등록없이 현장등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관련 문의 사항은 동국대학교 김대진 교수 연구실(sampoo00@dongguk.edu)로 연락하면 된다.

[표] ‘2018 블록체인 기술협의회 세미나’ 일정

관련기사 더보기

마크애니, 대구 세강병원에 수술실 전용 CCTV영상 반출보안 솔루션 공급
마크애니-델 테크놀로지스, 병원시장 영상보안 사업 MOU체결
보도자료 리스트 보기
Share this Post

[social-share counters=”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