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이동욱 이사, ‘2020년 대한민국 미래 산업 이끌 주역’으로 선정

마크애니(www.markany.com) 이동욱 이사가 ‘2020년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이끌 주역’으로 선정되었다.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공학기술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회장 정준양)은 미래 선진한국의 성장엔진이 되어줄 100대 기술과 주역을 발굴하여, 지난 19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2020년,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 미래 100대 기술과 주역’으로 발표하였다.

이날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이끌 기술 중 하나로 ‘사이버 보안’이 선정되었고, 그 주역으로는 마크애니 이동욱 이사가 선정되었다. 이동욱 이사는 정보보안 및 디지털저작권(DRM) 솔루션 선도기업 마크애니에서 지난 10여 년간 DRM 기술 개발에 전념해 왔으며, 현재 마크애니 기술본부 이사로 재직 중에 있다.

한편, 공학한림원은 미래 100대 기술을 발굴하기 위하여 2012년 8월부터 시작하여 17개월간 12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기획과정에서는 외부기관에서 발표된 바 있는 미래 예측자료를 분석하여 2020년 미래 5대 발전비전(건강한 사회, 지속가능한 사회, 스마트한 사회, 안전한 사회, 성장하는 사회)을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산업별 기반기술 분류체계를 제안하였다.

추천‧발굴과정에서는 기업, 대학, 학/협회 등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음과 동시에 공학 분야별(전기전자정보공학, 기계공학, 건설환경공학, 화학생명공학, 재료자원공학 등) 발굴위원회를 구성하여 5개월에 걸쳐 기술과 주역 후보를 발굴하였다.

선정 과정에서는 산학연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심층적인 검토를 통해 미래 대표기술과 개발 주역을 최종 선정하였다.

관련기사 더보기

마크애니, 대구 세강병원에 수술실 전용 CCTV영상 반출보안 솔루션 공급
마크애니-델 테크놀로지스, 병원시장 영상보안 사업 MOU체결
보도자료 리스트 보기
Share this Post

[social-share counters=”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