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정부 마크애니 전자정부 솔루션 견학

2010년 3월 4일

태국 상무부(Ministry of Commerce)에서 지난 2일과 3일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솔루션 도입 검토를 위해 마크애니를 방문했다. 이는 지난 1월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시스템이 192개 회원국 가운데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대한민국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에 견인차 역할을 한 마크애니 온라인증명서발급 솔루션에 태국정부가 깊은 관심을 보이며 도입을 검토하기 위함이었다.

태국 전자정부위원회 최고 책임자인 Kulanee Issadisai 차관을 비롯한 6명의 태국 상무부 소속 방문단은 2일 마크애니 사무실을 방문하여 마크애니 온라인증명서발급 솔루션에 대한 세션을 가진 후 대법원과 국세청으로 이동하여 솔루션을 도입한 공공기관을 차례로 견학하며 현장실사를 마치고 3일 태국으로 귀국했다.

마크애니 김장수 부사장은 “대한민국 e-Government 11개 핵심과제 중 하나인 국세청 Hometax 시스템 구축에 전세계 최초 특허를 보유한 마크애니의 솔루션을 태국 상무부 차관 일행이 시찰하고 매우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대법원 등기부 등본을 포함한 각 종 증명서 발급 시스템을 둘러보았다. 이로서 마크애니는 태국 전자정부 프로젝트에도 추가적인 수출의 길을 열었으며 태국 정부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고 말했다.

마크애니의 온라인증명서 발급 솔루션은 온라인에서 발급되는 모든 증명서 및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및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솔루션으로써 공공, 금융, 교육, 기업 및 협회 등 전 산업계에 적용되고 있다.이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전자문서의 불법적인 위변조와 복제를 방지함과 동시에 적법한 절차를 통해서만 전자문서를 열람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최종 출력물에 대한 보호 및 진위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마크애니는 2002년 강남 구청 전자민원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 공급을 필두로, 국세청, 대법원, 철도청 등의 정부기관과, 국내 20여 개의 카드사 및 보험사, 대학교, 병원, 협회, 일반 기업, 태국 IPSS 등 200여 국내외 업체에 독보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우리나라의 첨단 전자 정부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방문하는 해외 고객에게 보여줄 때마다 동원되는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었다.

관련기사 더보기

마크애니 경력보유인재 상시 인재풀 등록 안내
‘취준생을 위한 100% 취업연계형 블록체인·메타버스 개발자 교육 과정’ 프로그램 안내
보도자료 리스트 보기
Share this Post

[social-share counters=”0″]